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header영역

검색영역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레이더정보 서비스 플랫폼 소개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민간에 개방하고 공유함으로써 민간 활용을 촉진하고 레이더자료 데이터셋 및 오픈 API 서비스를 통한 공공정보 개방 서비스 확대로 타분야의 정보와 융ㆍ복합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레이더관련 신기술정보, 교육컨텐츠, 연구개발 성과물을 통합 서비스하여 범정부적 레이더자원의 공동활용을 촉진하고, 민간 저변확대를 통한 기술교류와 기상ㆍ기후ㆍ수문 산업 발전의 신성장동력으로써의 기반 마련을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기상레이더센터에서 서비스공급자에 향상된 고품질의 레이더자료 서비스제공,서비스공급자는 민간에게 새로운 서비스,콘텐츠 제공,민간은 기상레이더센터 데이터를 자발적참여로 적극 활용. 레이더정보 서비스 플랫폼은 기상레이더 서비스 통합창구입니다.

-다양한 레이더정보 제공을 통한 위험기상에 대한 선행시간 확보로 대국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
-선진IT 기술이 접목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레이더자료 분석 및 연구개발을 위한 고품질의 자료 서비스
-레이더정보의 대국민 접근성ㆍ활용성 강화로 가상재해 경감에 기여.

기상레이더센터는 정보제공하고 다분야 활용을 위한 서비스플랫폼은 개방공유하고 민간과는 소통참여 다분야활용을 위한 서비스플랫폼은 기상레이더정보 서비스를 누구든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